안녕하세요.
최근 여행을 다녀온 나트랑의 대표 한국 식당에 대해 알아보고 각 장단점에 대해 간략히 정리토록 하겠습니다. 사실 베트남까지 가서 한국식당이라니... 하지만 사람의 입맛이라는게 참 무섭죠? 여행온지 하루 이틀만 지나도 한국 음식 생각이 미친듯이 납니다.
여기까지 와서 한국음식 이라니... 하면서도 손은 어느새 한국식당을 검색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능하면 베트남 여행중에는 저렴하고 맛있는 현지의 음식들을 드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면 5~10배를 주고 사먹어야 하는 음식들 입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미친듯이 한국 음식이 생각 나는 경우에는 하기 각 음식점의 장단점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나트랑 한국식당 제주가
구 야시장에서도 더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들을 찾아보면 엄청난 칭찬 일색 입니다. 한국음식이 생각나면 꼭 들러야 한다는 말들이 많이 있었구요. 저도 한국 음식이 생각나서 블로그 리뷰들을 보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맛이 어땠을까요?
2층 계단을 올라가면 베트남어로 한국식당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입구 입니다. 고급스럽 습니다.
식당내부 테이블들, 고급스럽습니다.
엄청나게 푸짐한 찬들이 나옵니다
반찬들이 하나하나 특색이 있고 맛도 깔끔합니다. 김치는 약간의 호불호가 있을것 같습니다. 양념이 약간 갓김치 느낌이 나요.
메인으로는 우삽겹을 먹었습니다. 한국보다 약간 두껍게 썰어서 인지 식감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가격대비 양이 생각보다 작았습니다. 베트남의 한국음식이 비싼 편이긴 한데 현지 물가를 고려하면 상당한 수준의 가격 입니다. 한국이랑 비교하면 비슷한 수준인데 결코 많이 차이가 나지 않아요. 물론 수많은 종류의 반찬이 차별화된 점 입니다.
우삽겹은 육질도 우수하고 맛있었습니다. 기타 먹고 싶었던 김치찌게와 순부부를 시켰던것 같은데, 둘 중에 하나는 그리 먹을만 하진 않았습니다. 전반적으로는 한식을 먹고 싶다면 추천 합니다. 고기와 대부분의 반찬들이 휼륭합니다.
나트랑 한국식당 남이식당
나트랑 남이식당 입구 입니다.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야외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메뉴는 대략 소고기, 되지고기가 메인 입니다.
삼겹살을 메인으로 시켰습니다.
여기도 고기가 신선하였으며 반찬들도 맛있었 습니다. 한국식당들의 특징이 많은 종류의 반찬이 나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나 깻잎무침이 상당히 맛있었구요. 몇번 리필을 했었는데 3번째는 깻잎 2장을 줘서... 더이상 리필을 하진 못했습니다.ㅋㅋ 역시나 김치랑 깍두기는 호불호가 갈릴것 같아요. 김치 양념이 여기도 약간 갓김치? 느낌인데 전 별루 였어요. 백김치나 다른 찬들은 깔끔하고 맛있었구요.
된장찌게 맛있습니다. 고기 양념된장도 맛있는데 된장찌게도 굳 입니다.
김치찌게는 입맛에는 별로.... 김치맛이.ㅋㅋㅋ
전반적으로 괜찮은데, 제주가 보다 시설은 약간 떨어지는 느낌이고 가격대는 비슷 합니다.
나트랑 한국식당 미성
어디 블로그에도 잘 나오는 곳이 아니고 저도 안가본 곳입니다. 길가다가 보여서 사진 딱 한장을 찍었네요.
배가 부른 상태고 가족들이 같이 있어서 가진 않았지만 밖에 붙어있는 가격표가 엄청 저렴 합니다. 1인당 만원에 솥뚜껑 삼겹살이 무한이라고 되어 있어요.
여러 곳을 더 가봤으면 더욱 알찬 리뷰가 되었겠지만, 나머지는 현지식을 즐겼습니다. 두 군데를 간 이유는 구글지도에서 평점이 좋고 리뷰가 좋은곳이라 찾았었 습니다.
그럼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함께 널리 공유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