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다낭, 나트랑 하면 생각나는 것이 무엇인지요?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릴만큼 멋진 해변과 야경이 우선 떠오릅니다. 그리고 저는 값싸고 맛있는 해산물이 그 다음으로 떠오릅니다.
나트랑은 다낭보다는 아직 좀 덜 발전?한 덕분인지 여전히 저렴하게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물론 가게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인데요, 아래 소개 드리는 장소의 경우 몇가지 내용을 체크해 보시고 본인이나 일행의 성향을 확인하시고 결정 하시길 권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해산물을 붸페형식 또는 직접 구워먹는 것이 취향에 맞지 않고 불편한 분들도 있으시니... 이런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체크리스트도 재미로 한번 보시구요.
오늘 소개드릴 가게는 Zallo Buffet 라는 나트랑 시내쪽에 있는 해산물 붸페 입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구 야시장이랑 진짜 야시장이 뭔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베트남 나트랑] 야시장 방문하기 - 구글지도 오류 확인 하세요!, 가격흥정 꿀팁
가격표를 찍지 않았는데요, 2019년 12월말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어른 : 250,000동 (약 12500원/인)
- 아이 : 125,000동 (역 6300원/인)
*어른은 무제한 하우스 맥주 포함, 아이는 탄산음료 포함
Zallo Buffet 방문여부 긍정 체크리스트
- 난 좀 복잡해도 챙겨 먹는것 하나는 자신있음
- 난 내가 직접 해산물 및 기타 음식들을 구워서 먹을 수 있음
- 난 하우스 비어를 원없이 먹고 싶음
- 난 각종 특이한 베트남 음식을 먹어 보고 싶음
-> 일정에 반영하시고 방문 하시면 됩니다, 나름 깔끔한 가계 입니다.
Zallo Buffet 방문여부 부정 체크리스트
- 난 복잡하고 정신 없는 곳에서 음식을 못먹음
- 난 다 조리된 음식을 먹고 싶지 얼마나 익었는지도 모르는 음식은 질색
- 난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조리하여 먹는데 두려움이 있음
- 부끄러워서 뭔가 물어보는것 너무 어려움, 겨우 메뉴 그림보고 시키는것만 가능
-> 다른 가계를 찾아 보시는걸 추천 합니다. 예산을 조금더 높게 잡으세요
입구로 들어가면 긴다리 새우 또는 징거미 새우라고 불리는 것을 굽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긴다리 새우는 인당 1마리씩만 제공 됩니다. 더 먹고 싶을때 굽고 있는 분한테 아무리 이야기 해도 더 주지 않습니다. 자리안내해 주는 매니저에게 잘 이야기 하면 약간 더 서비스로 주기도 하는건 비밀 입니다.
자리에 앉으면, 조개나 기타 등등을 구울 수 있는 숯불과 해산물 샤브샤브를 해 먹을 수 있는 육수 그리고 맥주와 음료를 세팅해 줍니다.
그리고 메인 테이블에는 각종 살아있는 조개류와 양념이 되어 있는 다양한 생선류가 있습니다. 닭고기, 악어고기 등도 같이 있는것 같았고, 개구리고 있어요.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드릴게요
쏙(맛조개) 해감이 잘 되어 있습니다. 맛있으며, 그 옆에 가리비가 있습니다. 가리비는 양념이 되어 있는데, 입에 별로 맞지 않았어요. 중국인 손님들이 접시체로 삭쓸이 하는데 비추 입니다. 양념이 되어 있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아쉽습니다. 중간에 굴이 아주 싱싱 합니다. 강추 입니다. 힘이 나요. 나머지 피조개, 모시조개 등등 다 살아있고 신선 합니다. 구워서 먹으면 됩니다. 질릴때까지. 맛있어요.
중간 테이블에는 각종 양념된 생선류와, 육고기, 개구리, 신선한 새우꼬지 등이 있습니다.
그 안쪽 테이블에는 삶은 옥수수, 빵(반미), 야채들과 조리되어 있는 조개요리 등이 있습니다. 여긴 손이 잘 가지 않더군요. 그리고 그 뒷편 안쪽에는 파인애플, 수박등의 과일과 각종 향신료 등이 있습니다.
베트남 해산물 집을 가 보시면 조개를 구워서 줄때 몇가지 옵션들이 있는데요, 소금구이, 양념구이, 마늘버터구이, 기름야채구이 등등으로 나뉘는것 같습니다.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어요...ㅡㅜ) 전 개인적으로 기름에 야채가 섞여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처음 가계에 들어오면 넘 정신이 없어서 뭘 어찌해야 될지 멍~ 하더군요. 하지만 본능적으로 굽는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조금씩 적응을 해 갔고, 마지막에 되어서야 양념 사용 방법을 터특 했었네요.
조개는 그냥 구워 드셔도 맛있는데요. 위에서 이야기 한 각종 향신료가 있는 곳으로 가셔서 기름에 야채가 섞여 있는 (또는 직접 섞어서) 것에 땅콩을 섞어서 가지고 오세요. 그리고 조개가 어느정도 익을때 이것을 뿌려 줍니다. 조개의 감칠맛 + 고소함이 식욕을 자극 합니다. 많은 길거리 음식점에서도 비슷한 양념으로 요리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구리도 한번 구워 봤는데, 닭고기 가슴살 맛입니다. 그냥 그냥..
그리고 시간이 되면 악어 통구이도 줘요. 긴다리 새우 말고는 나머지 구운 음식은 계속 먹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악어 통구이 인데 너무 마지막에 줘서 먹진 못하고 사진만 찍었습니다.
몇가지만 알고 가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나름 깨꿋한 식딩에서 무제한 맥주와 함께 엄청난 양의 해산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게대다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근처 인터콘티넨탈이나 쉐라톤 정도면 걸어서 가셔도 됩니다.
기타 팁을 알려 드리면,
- 웬간히 바쁜시간에도 잘 못굽는척 하면 직원들이 와서 구워 줍니다. 먹고 싶은 음식만 가지고 오면 됩니다. 별도 팁은 주지 않았습니다.
- 어느정도는 구워 주지만 어느순간 부터는 직접 구워야 합니다. 테이블로 주는 숮불에 수명이 있는데, 이것도 무한으로 갈아 줍니다. 불이 약하면 바꿔 달라고 하면 됩니다.
- 맥주가 생각보다 입에 잘 맞더군요. 일행중 한명만 잘 먹어도 본전 뽑습니다. 제 혼자 온 가족이 먹을만큼 보다 더 먹었습니다. 해산물+맥주. 본전 뽑았네요....
참고하시고, 즐거운 나트랑 여행 되세요.
*참고글
[가성비 겨울방학 여행] 베트남 나트랑에서 수영하고 힐링하기 - 항공권 예매
[베트남 나트랑] 야시장 방문하기 - 구글지도 오류 확인 하세요!, 가격흥정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