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

나트랑 깜란국제공항 라운지에서 pp카드로 온가족 휴식하기

여행을 다닐때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는 겁니다. 이동간에 기분좋게 휴식하는 1~2시간, 뭘 딱히 해야 하는것도 없는 이 시간이 저는 어느때 보다도 기분좋은 시간 입니다.

공항 라운지를 잘 이용하기 위해 미리 알고 있어야 할 꿀팁과 나트랑에서 가족들과 함께 라운지에서 제대로 쉴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하기 2가지만 미리 메모해 놓으세요

 

1) PP카드당 입장 가능한 사람숫자 및 라운지 가격

2) 라운지 이용위한 최적의 공항 도착 시간 (LCC 이용경우)

pp카드당 입장 가능한 사람숫자와 라운지 가격

pp카드는 priority pass 카드로 전 세계 대부분의 공항 라운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입니다. 제가 이번에 이용한 깜린 국제공항 라운지는 썬 코스트 비즈니스 라운지 (Sun Coast Business Lounge) 였습니다. 저와 와이프가 각각 pp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서 아이들 입장을 위한 가격을 미리 고려 했었구요.

아이들은 인당 약 2만원 정도 비용이 생기며, pp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무료 입니다. 그런데 도착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은 여기 썬코스타 라운지에서는 pp카드 한장당 2명이 입장 가능 하였습니다! 그래서 결국 가족 모두가 무료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pp카드당 입장 가능한 인원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어려운데 여행을 다니면서 기록을 해 놔야 겠습니다. (공항 라운지 마다 차이가 있겠죠?)

라운지 이용위한 공항도착 최적 시간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같은 국적기는 어느때든 짐을 미리 붙이고 미리 출국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가항공의 경우에는 짐을 붙일 수 있는 시간 전까지는 면세구역으로 들어 갈수가 없습니다. 티켓 발권 자체를 할수가 없어요. 저가항공의 경우에는 비행기 출발시간 3시간 전에 도착하는 것이 적당 합니다. 이번 비엣젯 16:15분 인천행 비행기의 경우 13:30분 정도부터 발권을 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혹시나 면세쇼핑 및 라운지에서 긴 시간을 보내기 위해 3시간 이상 빨리 공항에 도착하면 티켓팅도 하지 못하고 그 앞에서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어렵게 나왔는데, 시간을 티켓발권을 위해 기다리면 넘 아깝습니다.

 

썬 코스타 비즈니스 라운지에는

한국 인천공항에 있는 마티나다 스카이 허브를 생각하면 규모도 음식도 훨씬 적습니다. 하지만 이용객이 많지 않아 조용히 쉬고 갈 수 있습니다.

위치는 1~5번 게이트 있는 쪽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용가능 카드 목록, pp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라운지 입구

 

들어가면 각종 잡지와 신문이 있고, 업무를 볼 수 있는 2대의 pc가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한적한 자리들과 간단한 음식이 세팅 되어 있구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수박
용과, 파인애플, 빵, 셀러드와 드레싱
사라다?, 치즈, 햄
빵 2종과 버터
딸기잼 외 2종의 잼과 토스트기, 소고기 쌀국수용 재료들

빵과 쌀국수가 맛있었어요.

스파게티와 소스

스파게티랑 소고기 스튜 소스도 먹을만 합니다.

 

후라이드와 돼지고기 두부

치킨과 돼지두부는 좀....

 

청경채와...

이것도 시도 못해 봤어요..

 

삶은 계란
죽과 게살스프

게살 스프 짜더군요..

 

밥, 짠계란, 안주2종 (와사비과자, 커피땅콩 과자)
커피
차 시리얼, 보드카

 

정보 탑제하고 마지막까지 즐겨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