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재난문자.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없어서는 않될 주요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되었습니다. 우리 동네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게되면 어느샌가 긴급재난 문자에 신경을 쓰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안타깝게도 방역이 생활의 일부가 된 지금은 각자가 자신의 안전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최근 긴급 재난문자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느끼기 보다는 주요한 집중을 요하는 일을 하고 있거나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을때 나와 주변의 평화를 깨트리는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
고맙지만, 특정 시간동안 긴급재난문자를 잠시나마 받지 않을 수 있을까요? 또는 주요한 정보를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여러 SNS앱을 통해서 선별적으로 받아 보고 있는데 중복으로 받고 싶지 않다면 이를 조절할 수 있을까요? 갤럭시 폰과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대답은 가능하다 입니다. 그럼 어떻게 필요한 시점에 긴급재난문자를 꺼 둘수 있을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폰에서 긴급재난문자 받기 해지방법
메시징 앱을 선택 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점3개 짜리 메뉴를 선택 합니다.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아래에 있는 긴급알람설정 을 선택해 주세요
사용중 긴급재난문자를 꺼 주면
관련 메시지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 받기 해지방법
아이폰의 경우 더욱 심플 합니다.
설정 선택 -> 알림 선택 -> '긴급재난문자' 설정해제
사람들이 자신의 분신인 것처럼 여기는 없어서는 안될 1호 전자기기가 무엇일까요?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저없이 휴대폰이라고 이야기 할 것입니다. 휴대폰은 단순한 전자기기가 아니라 나와 주변 그리고 사회와의 소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창구 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이런 주요한 역활을 하는 휴대폰 때문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가끔식은 방해받지 않고 나에게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과 같이 갖혀있는 삶을 살고 있으면서 조용히 정신을 가다듬고 싶을때가 있어요.
그럴땐 잠시나마 과하게 울리는 긴급재난문자를 잠시 꺼 놓고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 보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앱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다시 켜 놓는것도 잊지 마시구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함께 널리 공유해 보세요 :)